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Apple TV+ 출시, 시청 목록엔 어떤 대작 컨텐츠가?!

애플 TV+가 금일 11월 4일을 기점으로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폰, 아이패드, 맥, Apple TV 등 모든 애플 기기에서 Apple TV 어플을 통해 시청을 하실 수 있고 삼성, LG 스마트 티비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Apple TV+ 를 열고 어떤 컨텐츠 들이 기존에 알고 있던 유명한 Apple TV Original 시리즈 외에도 생각보다 많은 컨텐츠 들이 올라와 있어 놀랐습니다. 어떤 화면 구성과 어떤 컨텐츠 들이 올라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첫화면의 하단에는 지금보기 / Original / 영화 / 보관함 / 검색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시즌제인 드라마와 영화는 구분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관함에서는 보고싶은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여 wi-fi가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에서도 시청이 가능 합니다.




각 컨텐츠 별로 최근 출시, 드라마 시리즈, 추천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번에 방영 되는 한국 Apple Original 시리즈인 닥터 브레인을 포함 HBO 시리즈의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등 대작 드라마들도 올라와 있으며 영화도 베놈, 모가디슈 등 최신 영화 그리고 한국 드라마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여기서 함정이 있는데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베놈, 모가디슈 같은 Apple TV+가 아닌 서비스는 해당 OTT 서비스로 연결되거나 영화 같은 경우는 별도 구매를 해서 봐야 합니다.


따라서 구독 전에 본인이 시청하고 싶은 컨텐츠에 대해서는 잘 확인을 하고 구매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는 7일 무료 체험 후 월 6,500원으로 구독 할 수 있고 6명까지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쓸수 있습니다. 또한 9월 이후 애플 기기를 구매하신 분들은 3개월 동안 무료 체험이 가능한데요. 이번에 iPhone 13 시리즈나 iPad 시리즈를 구매 하신 분들은 3개월 동안 무료 체험이 가능하여 왠만한 시리즈는 시청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이네요.


한국 시장에 대한 준비를 많이 했다고 하던데 컨텐츠들이 생각 보다 충실하고 한국인이 좋아 하는 대작 컨텐츠들도 많습니다. 또한 이제 곧 디즈니+로 오픈 하게 되어 국내 OTT는 긴장을 좀 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