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애플 신제품 아이폰12, 애플와치 등 발표 일정 (9/16일 오전2시)

최근 기사들에선 애플이 코로나19 여파로 올 가을 아이폰, 애플와치 등 신제품 발표가 늦어 질 것이라 예상 했지만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 시간 15일 오전 10시, 즉 한국 시간 16일 오전 2시에 온라인 발표 행사를 진행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본 행사는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품은 신형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 6세대로 애플워치 6세대는 앞서 애플이 지난 6월 '세계개발자대회 2020'에서 공개한 올 가을 업데이트할 애플워치 운영체계(OS)인 '워치 OS7'를 통해 윤곽이 어느 정도 나온 상태였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는 산소포화도 및 심박센서 측정, 수면관리 기능 강화, 댄스 요가 등 피트니스 기능 강화,손 씻기 기능, 자전거 주행경로 제공이 예상 됩니다.
특히 지문인식센서가 내장돼 기존 오른쪽에 위치했던 '크라우버튼'이 제거되고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변경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부분은 발표가 되어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함께 구독형 서비스 애플 원('애플뮤직' '애플 TV+' '뉴스' '게임' 등을 함께 구독), 에어태크(지갑이나 스마트폰 등을 분실해도 바로 찾을 수 있는 분실방지 추적 가능) 등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발표에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아이폰12의 경우 발표 되지 않을 것이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공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12 시리즈는 아이폰12(5.4인치)와아이폰 12 맥스(6.1인치), 아이폰12 프로(6.1인치), 아이폰12 프로 맥스(6.7인치)' 등 총 4종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가을마다 기다려 지는 애플 발표는 애플 홈페이지 및 유투브에서도 라이브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떤 신제품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