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샤오미 Mi Box s, Apple TV+ 시청하기

이달 4일 애플 TV와 애플 TV+가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 하면서 한국에선 지금까지는 크게 쓸모가 없고 아무 내용도 나오지 않던 애플 TV 앱에 컨텐츠 들이 채워 지고 Apple Original series, 영화도 시청이 가능해 졌습니다.


추가로 TV로 애플 TV+를 시청을 하고 싶다면 가장 간편하게 Apple TV 4K 기기를 구매를 하거나 삼성, LG 스마트 티비에 애플 TV 앱을 실행하여 Apple Original series, 영화를 시청하면 되는데, 애플 TV는 생태계 확장을 위해 방금 말씀 드린 스마트 티비 외에도 플스, Xbox,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애플 TV앱을 설치하여 시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구글 크롬캐스트에서 애플 TV+가 시청이 가능하다는 뜻은 안드로이드 TV 앱에서 애플 TV 앱이 설치 가능 하다는 것이고 안드로이드 TV를 베이스로 쓰고 있는 미 박스s에서도 애플 TV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다는 의미 임으로 미 박스에 Apple TV 설치하여 확인 해 보았습니다.


애플 TV 앱은 안드로이드 TV에 공식 등록 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는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 박스 S 메인 화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 시켜 Apple TV앱을 검색 합니다. 최근 등록 된 앱이라 그런건지, 인기가 많아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으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 함과 동시에 Apple TV 앱이 추천 앱으로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 TV 앱을 다운 받고 실행을 하면 정상 동작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 QR코드로 간편히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다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또는 Apple TV 4K 기기와 동일한 UI로 Apple TV 앱이 실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선 지금보기 / Apple TV+ / 영화 / 보관함 / 검색 / 설정 메뉴를 확인 할 수 있고 Apple Original series 외에도 모가디슈나 기생충 같은 최신 컨텐츠 역시 시청이 가능한데, 이런 것들은 구독료 6,500원에 포함 되는 것은 아니고 추가금을 지불하여 대여나 보관하여 시청이 가능합니다.



미 박스S 리모콘 기준으로 영상을 시청 하면서 좌/우는 빨리감기/되감기 아래 버튼은 자막을 선택 할 수 있어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 박스 S는 안드로이드 계열이라 애플 TV를 볼 수 있다고 생각 한 적이 없었기에 기대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한국 출시와 함께 TV에서도 애플 TV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어 미 박스 S의 활용도가 급상승 했는데요. Apple TV 4K 셋톱박스를 살까 생각도 했었는데 미박스에서도 시청 가능하여 일단은 구매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집에 미 박스를 가지고 계시거나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애플 TV 어플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